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사이트] Laws of UX

디자인 Design/알아두면 좋은

by tamm 2022. 1. 23. 21:52

본문

 

UIUX에 관심이 있다면 꼭 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UX에 관한 법칙들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하려 한다. 유명하기 때문에 아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계속 내용이 업데이트되고 있어 가끔 확인해 보고 있다. 

 

 

Home | Laws of UX

Laws of UX is a collection of best practices that designers can consider when building user interfaces.

lawsofux.com

 

이 사이트에서 말하고 있는 UX의 법칙은 게슈탈트 이론을 통한 형태 심리학과 함께 인지심리학을 통해 UX에 대한 원칙을 정의하고 있다.  또 사용자들의 심리를 함께 파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단서들을 제시해 주는 등 다양한 이론들과 그 이론들을 토대로 작성된 아티클들을 통합하여 UX 법칙으로 정리했다.

 

그래서 처음 UX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기에 무척 유용한 정보들로 가득하다. 이 사이트를 처음 보았을 때만 해도 12가지 법칙만 있었는데 지금은 21가지로 늘어나 있었다. 아마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는 중인 것 같다.

 

이렇게 좋은 사이트에 대한 소개만으로는 아쉬움이 남아 각 법칙에 대한 간략한 요약과 함께 느낀 점을 적은 아티클을 준비 중이다. 관련 내용들이 업데이트되면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으로 아티클을 작성하려 한다. 

 

아티클이 작성되면 아래 링크를 남겨둘 예정이다. 

 

1편: https://tammist.tistory.com/44

 

[디자인 사용성] Laws of UX -01

[알아 두면 좋은] > [웹사이트, 웹서비스] 글에서 UX 법칙을 정리한 좋은 사이트를 소개했다. Home | Laws of UX Laws of UX is a collection of best practices that designers can consider when building user..

tammist.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