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아이콘, 일러스트 다운로드 사이트

디자인 Design/알아두면 좋은

by tamm 2020. 9. 21. 23:01

본문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글과 함께 간단한 아이콘이나 일러스트를 사용해 글의 내용을 설명해주는 것이 더 효율적일 때가 있다. 무료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무료 그래픽 소스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도 많다. 하지만 아무래도 직접 제작한 그래픽 소스라서 인지 제약사항이 많기는 하다. 그래도 어느 정도의 불편함을 참으면 되고, 가끔은 무료로 아무 제한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유용하다. 하지만 모든 사이트가 각 파일마다 라이선스가 다르게 적용되어 있어, 꼭 라이선스를 다운로드 받을 때마다 확인해야 한다.

 

free icon으로 구글링하면 다양한 아이콘들이 나온다.


이번 글은 그런 유용한 그래픽 소스 사이트들을 소개하려 한다. 먼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일러스트 사이트들이다. 물론 아이콘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illust AC

ac-illust.com/ko/

 

무료 벡터 아트, 클립 아트 및 그래픽 | illustAC

일러스트, 벡터 이미지, 벡터 아트, 클립아트, 삽화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로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ac-illust.com

무료 아이콘과 일러스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어 버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회원가입 후에도 무료 소스에 한하여 15초 대기시간을 가진 후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jpg와 png만 다운로드되기도 해서 마냥 편하지는 않지만 무료 소스라서 어쩔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Freepik

www.freepik.com/

 

Freepik | Graphic Resources for everyone

Discover millions of copyright-free vectors, photos and PSD

www.freepik.com

무료 사진 이미지와 아이콘, 일러스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어 지원을 하지 않는다. 프리미엄 시에만 다운로드가 가능한 소스도 많다. 무료 그래픽 소스만 무료로 가능하고 회원가입은 필요 없지만 소스를 사용한 곳에 이미지 출처와 링크를 표기해야 한다. 

 

PNGTree

kor.pngtree.com/

 

수백만 개의 PNG 이미지, 배경 및 벡터 에 대한 무료 다운로드 | Pngtree

Pngtree는 PNG, PNG 이미지, 배경 및 벡터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수백만 개의 고품질 무료 PNG 이미지, PSD, AI 및 EPS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or.pngtree.com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가입 후에는 매일 하루에 2개까지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PSD 등 편집 가능한 파일은 유료이고 png등만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음은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Freeicons.io

freeicons.io/

 

Free icons - Free vector icons - Free SVG, PSD, PNG, EPS, Ai & Icon Font

How to attribute it? In order to use an icon you must attribute it to its author, so we will be able to continue creating new graphic resources every day. Icon made by [author link] from www.freeicons.io E.g.: Icon made by Free icons from www.freeicons.io

freeicons.io

무료로 아이콘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svg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사용 후에는 사용한 아이콘을 제작한 디자이너 링크와 사이트 링크를 표시해야 한다. 디자이너마다 아이콘 스타일이 달라 고퀄리티의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콘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유용한 사이트이다. 

 

IconFinder

www.iconfinder.com/

 

4,900,000+ free and premium vector icons in SVG, PNG, CSH and AI format.

Iconfinder is the leading search engine and market place for vector icons in SVG, PNG, CSH and AI format.

www.iconfinder.com

Ai 파일도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이다. 각 아이콘마다 라이선스를 잘 확인해야 하지만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것도 많다. 다양한 파일 종류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Ai파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아이콘의 퀄리티가 높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Flaticon

www.flaticon.com/

 

Flaticon, the largest database of free vector icons

Download all icons in SVG, PSD, PNG, EPS format or as webfonts

www.flaticon.com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사용 후 출처와 링크를 표기해야 한다. 무료로 Png와 SVG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ICONS8

icons8.com/

 

Download free icons, music, stock photos, vectors

Designers, download the design stuff for free — icons, photos, UX illustrations, and music for your videos.

icons8.com

회원가입 후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무료 아이콘은 사용 후 출처와 링크를 표기해야 한다. 아이콘의 퀄리티가 높아 

 

TILDA ICONS

tilda.cc/free-icons/

 

Free Icons — Tilda Publishing

Download free icons for landing pages. More than 400 vector icons, collected in 27 sets for business.

tilda.cc

라인스타일의 아이콘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필요 없고 사용 후에는 출처와 링크를 표기해야 한다. 한 스타일로 다양한 아이콘을 원할 때에 유용하다. 

 


그 외에 다양한 무료 그래픽 소스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Free Mockups

www.ls.graphics/free-mockups

 

Free Mockups and UI Design Tools [PSD, Sketch, Figma]

Huge collection of free mockups, patterns, illustrations, scene creators, DIY scenes, for Photoshop, Sketch, and Figma

www.ls.graphics

이메일 인증 후에 무료로 목업 소스를 이메일로 보내준다. TV, 아이폰, 아이패드 등 다양한 디바이스 목업을 얻을 수 있어 유용하다. 사용 후에 링크를 제공해야 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무료 그래픽 소스 사이트들이 있다. 다만 사진과 다르게 무료 그래픽 이미지 소스들은 대체로 링크를 제공해주기를 원하는 경우들이 많다. 링크만 추가해주면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니 링크와 출처를 표기한다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그래픽 소스들은 디자이너나 서비스업체가 자신들의 홍보를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제약사항이 많은 것 같다. 좋은 퀄리티의 소스를 제공하고 자신을 홍보할 링크를 대신 알려주면 되니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다만, 글로벌 사이트가 많아 한국어 지원이 없다는 것은 아쉽지만 우리에게는 구글 번역기가 있다. 구글 번역기와 함께 라이선스를 잘 확인해서 무료 그래픽 소스들을 잘 활용해서 내 글이나, 상세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더 멋지게 디자인하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